유아이패스, NTT도코모에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 공급

AI 기반 자동화 플랫폼·테스트 기능 결합..."기업 업무 시간 단축·간소화"

컴퓨팅입력 :2023/04/19 10:33    수정: 2023/04/19 11:20

유아이패스는 일본 통신사 NTT도코모가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는 인공지능 기반 자동화 플랫폼과 테스트 기능을 결합한 엔터프라이즈 도구다. 자동화 환경과 플랫폼을 테스트하며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한다.

NTT도코모는 지난해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 도입 후 긍정적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설명에 따르면 유아이패스 테스트 스위트는 관련 전문 지식 없이 진행하기 힘든 세부 성능 테스트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었다. 모바일 앱 테스트 학습을 비롯한 세부 사양 생성, 실행 소요 시간도 2주에서 며칠로 줄였다. 직원들은 모바일 앱 공개주기를 분기에서 격주로 줄일 수 있었다. 기존에 하루가 걸리던 전체 테스트는 한시간 만에 끝났다.

(사진=유아이패스)

기업 내 직원 업무 부담도 덜었다. 기존 담당자가 혼자 관리하던 테스트 마스터를 여러 팀원에게 공유할 수 있어서다. 누구나 테스트를 생성, 공유할 수 있게 돼 개발할 수 있는 테스트 시나리오 접근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NTT도코모 측은 현재까지 딜리버리 인프라 테스트를 위해 총 80개의 시나리오를 개발했으며, 테스트 자동화를 서비스 디자인 부서 내 다른 플랫폼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유아이패스 롭 엔슬린 유아이패스 최고경영자(CEO)는 "NTT도코모가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으로 자동화를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아낌 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