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대표 이진수)가 구글애널리틱스4(GA4) 도입 방법을 알기 쉽게 정리한 ‘GA4 핸드북’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NHN데이터는 7월 구글애널리틱스3(UA) 종료를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가 GA4 전환을 서두르고 있는 가운데, GA4 도입 초기 마케터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올바른 사용을 지원하고자 핸드북을 발간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GA4 핸드북’은 모든 업종의 웹, 앱 사이트 운영자와 마케터를 대상으로 GA4를 어떻게 도입해야 할지, 도입하기 전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한다.
내용은 GA4와 UA 차이와 GA4 핵심 기능, 분석 방법, 그리고 도입 후기 4개 파트다. GA4 도입을 앞두고 있거나 이미 도입한 마케터라면 누구나 다이티 블로그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도 GA4가 정상적으로 설치됐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 ‘다이티 GA4 진단 서비스’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NHN데이터 전문 인력이 신청사 데이터 수집 현황을 분석하고, 맞춤형 개선방안을 제공한다.
다이티 GA4 진단 서비스는 총 11종 항목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기본 서비스와 유료 정밀 진단 서비스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 "알파세대는 '카톡', Z세대는 '인스타' 선호"2022.12.16
- NHN데이터, 대구 인공지능 국제산업전 참여2022.11.10
- NHN데이터, CDP에 주목…"데이터 관리·신규 고객 유입보다 중요"2022.11.08
- NHN데이터, ‘하반기 앱 트렌드’ 발표..."취미 공유 플랫폼 인기”2022.11.04
회사는 데이터 활용에 익숙하지 않은 소상공인들의 이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 GA4 전환을 지원하는 컨설팅 서비스 ‘다이티 GA’를 출시한데 이어, 1대1 교육 프로그램인 ‘다이티 CRM 에센스’를 통해 40여개사 대상 무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 바 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GA4를 처음 도입하는 이커머스 고객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자 이번 핸드북을 발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고객데이터플랫폼(CDP) 사업자로서 고객 비즈니스의 지속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