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가 최근 미국의 온라인 모델 및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기업 디파인드에이아이(Defined.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라우드웍스는 Defined.AI의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에 AI 학습 데이터셋 라이선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들은 지난 CES 2023 이후 협업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으며, 지속적인 논의를 거쳐 4월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크라우드웍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의료 분야의 데이터셋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데이터셋은 국내 최대 규모인 크라우드웍스의 50만 라벨러풀에서 적법하게 수집한 후, 개인정보보호 이슈가 없도록 비식별화 처리를 완료한 데이터로 구성돼 있다.
관련기사
- "따뜻한 말 건네면 '아이폰·에어팟' 행운 찾아온다"2023.04.16
- 영혼까지 무릎 꿇리는 악성댓글은 사라지고 있을까2023.04.14
- 경기 불황·투자 경색...자영업자·스타트업 응원 이어져2023.04.06
- "악플 말고 선플"...착한 사장님 응원하고 '아이폰14' 받자2023.04.04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 생태계를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크라우드웍스와 Defined.AI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더 다양한 분야의 인공지능 데이터셋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런 협력을 바탕으로 크라우드웍스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의 시장 진출을 시도하며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크라우드웍스와 Definded.AI가 인공지능 데이터 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고품질의 인공지능 데이터 셋을 제공함으로써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