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EA)가 자사 축구게임 신규 브랜드 EA스포츠 FC의 로고와 브랜드 비전을 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A는 비용 문제로 국제축구연맹(FIFA)와 라이선스 재계약을 포기하고 1993년부터 이어온 축구게임 'FIFA 시리즈'의 이름을 'EA스포츠 FC'로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FIFA는 지난 2021년 매 4년마다 FIFA 라이선스를 사용하는 대가로 10억 달러(약 1조 3천195억 원)을 요구한 바 있다.
EA는 EA스포츠 FC의 신규 로고는 축구 경기와 축구를 다차원으로 표현하는 축구문화의 지배적인 형태인 삼각형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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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스포츠 FC에는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세리에A, 리그1 등 주요 프로축구 리그를 포함해 30개 리그, 700개 팀이 등장한다. 또한 300개 이상의 글로벌 축구 파트너의 지원을 통해 여자 축구와 풀뿌리 축구를 포함한 분야로 더욱 확장된다.
EA의 닉 월로디카 EA스포츠 FC 수석부사장 겸 총괄관리자는 "우리는 30년간의 리더십과 역사를 바탕으로 전세계 축구 커뮤니티를 하나로 묶는 경험을 창출하고 팬을 최우선으로 하는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EA스포츠 FC는 축구의 상징이자 혁신과 변화의 상징이 될 것이며, 7월에 팬들에게 미래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