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대표 김종윤)가 북미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야놀자클라우드는 미국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인소프트를 인수하고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인소프트는 30년간 북미 시장에서 자산관리시스템(PMS), 채널관리(CMS), 웹사이트 예약시스템(BE) 등 호스피탈리티 시설 전용 솔루션을 공급해 온 기업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소프트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융합해 북미 시장을 겨냥한 최적화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그간 북미 시장은 대형 호텔 체인뿐 아니라 중소형, 프랜차이즈, 비즈니스호텔 등 다양한 형태와 규모로 숙박 산업이 성장해온 반면, 디지털 기반 운영 환경 전환은 더딘 편이었다. 회사는 인소프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해 디지털 기반 사용자 경험을 확산하고, 시스템 도입과 유지보수 등에 유리한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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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현지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신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시간을 특정할 수 없는 고속도로 인근 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 등에 도입해 24시간 원활한 체크인·아웃을 돕고, 프론트 대기 인력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호스피탈리티 사업 환경을 크게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현지 특화 솔루션을 통해 북미 지역에서도 아시아, 아프리카 등 신흥 시장과 같은 빠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쉬운 업그레이드, 유지 보수를 지원하고 높은 접근성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