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최적화 블록체인 네트워크 오아시스(Oasys)는 자사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노드 검증자로 넥슨이 공식 합류했다고 3일 밝혔다.
넥슨은 일본의 통신 및 테크 분야 대기업인 KDDI, 소프트뱅크에 이어 오아시스의 신규 노드 검증자로는 세 번째로 합류했으며 오아시스 생태계의 안정화와 성장 지원을 뒷받침하게 된다. 4번째 합류 기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오아시스가 기관 차원의 광범위한 지원을 받게 되면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모색 중인 주류 기업들에겐 매력도가 한층 높아졌고, 웹3 게임 대중화에 필요한 게임 지향적이며 안정성이 검증된 블록체인의 신뢰도도 더욱 높아지게 되었다.
관련기사
- 출범 1년 넥슨게임즈, 신작 나온다...베일드엑스퍼트 막바지 담금질2023.04.03
-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사전예약 돌입2023.04.02
- 넥슨 베일드엑스퍼트, 파이널 테스트 문 열어2023.03.30
- 넥슨 프라시아전기, 정식 서비스 돌입...양대 마켓 인기 1위2023.03.30
넥슨 황선영그룹장은 "넥슨은 게임산업의 선도업체로 보다 새롭고 정교한 게임용 매체 연구 분야의 최일선을 지켜 왔다. 그런 점에서 게임 분야를 최우선시하는 오아시스 블록체인과의 파트너십은 합당한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앞으로 파트너사가 선보일 흥미로운 결과물에 대해 기대감이 크다. 재미있으면서도 프로그레시브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는 우리 회사의 목표와 뜻을 같이 하는 다른 파트너사들과의 추가 협력 또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리야마 다이키 오아시스 디렉터는 "전 세계 이용자로부터 사랑받아 온 각종 게임을 성공적으로 선보여 온 넥슨이 오아시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넥슨은 올해 공개한 다른 노드 검증자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대중화라는 오아시스의 목표 추진 과정에서 광범위한 기관 차원의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