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가 자사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 플랫폼 ‘아이스크림S’를 통해 30일까지 인공지능 채팅 서비스 ‘챗GPT’를 활용한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챗GPT 활용 교육 아이디어 공모전’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학교 현장 및 교육 환경에 기여하고 교사 간 AI 교육 노하우 공유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학생의 학습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챗GPT를 활용한 교육 콘텐츠 아이디어 ▲행정 및 교육과정 지원 아이디어 ▲기타 교육 관련 아이디어 등 네 개의 분야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챗GPT 외 다른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한 아이디어도 지원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들은 아이스크림S 홈페이지 내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실제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는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및 독창성, 논리성 등을 고려하여 심사된다. 1인(1팀)당 복수의 작품이 응모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과기정통부 직원들, 챗GPT 원리 배웠다2023.04.03
- [방은주의 AI 이야기] 챗GPT 수난…伊 사용금지, 美서도 '견제'2023.04.03
- 엔코아, 챗GPT 활용한 데이터 모델링 툴 출시2023.04.03
- 순다르 피차이 구글 "AI챗봇 바드 대규모 업그레이드"2023.04.02
수상 결과는 5월 중순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상장과 함께 대상 1팀 300만 원, 최우수상 2팀 각 150만 원, 우수상 10팀 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이디어상 10팀에는 각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을 수여하여 총 상금 1천만 원 상당을 시상할 계획이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 교육업계에 디지털 대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아이스크림미디어에서는 학교 현장에 제공할 수 있는 AI 교육 아이디어를 집단지성으로 모아보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전국 초∙중∙고 교사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