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 고정 편성을 늘렸다고 27일 밝혔다.
'환승뷰티', '초품아', '건전지' 등 3개 고정 프로그램을 신규 선보이고,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 '잘사는 언니들'의 편성을 정례화해 총 9개의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일 평일 방송되는 ‘맘만하니’(오전 10시), ‘쇼플리’(오전 11시), ‘엣지쇼’(오후 7시), ‘셀렙샵9’(오후 9시) 등은 변동 없이 지속 운영하며, 오후 8시에 새롭게 신설된 요일별 고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방안이다. 이로써 평일 오전 10시~12시, 오후 7시~10시 등 이른바 ‘라이브커머스 프라임 타임’에 고정 기획 프로그램을 완비해 라이브커머스 전문 채널로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달 27일 선보이는 환승뷰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편성되는 뷰티&헬스 전문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으로, 뷰티 전문가이자 쇼호스트 ‘오희도’가 자신이 직접 사용해 보고 소비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27일에는 SNS 히트 브랜드 오데어의 신상품인 '엔더믹 EGF 리페어 세럼'을 출시 기념 최대 51%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는 아울렛 컨셉의 라이브커머스 초품아(초특가 품절 아울렛)이 방송된다. 쇼호스트 변진, 이하영이 아울렛에서나 만나볼 수 있을 법한 할인 가격으로 패션, 뷰티, 리빙 상품 등을 판매한다.
29일에는 캘빈클라인, 콜마르 골프 등 스포츠 캐주얼 의류를 최대 80% 할인해 판다. 내달 7일 판매 예정인 '건전지:건강전문지킴이'는 이름에서 엿볼 수 있듯 건강기능식품만을 선보이는 전문 라이브커머스다. 첫방송에서는 개그우먼 심진화가 출연해 뉴트리원의 ‘루테인 지아잔틴 164 AX’, ‘비비랩 프로바이오틱스W’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8시에는 CJ온스타일의 대표 콘텐츠커머스 브티나는 생활과 잘사는 언니들(구 현영한 초이스)이 각각 고정 편성된다.
관련기사
- CJ온스타일 셀렙샵,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소개2023.03.22
- NS홈쇼핑, 제2기 소비자불만처리위원회 출범2023.03.23
- 롯데홈쇼핑, 美 브랜드 ‘데렉 램 10 크로스비’ 판매2023.03.23
- 롯데홈쇼핑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 한 달 만에 230만뷰 돌파2023.03.22
CJ온스타일이 편성표를 재정비한 데에는 ‘팬덤 강화’에 목적이 있다. 각 프로그램의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고정된 소통 시간을 마련해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친밀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오후 8시대 고정 편성을 강화하며, 하루 일과를 마치고 소통의 즐거움을 찾는 소비자에게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매력적인 상품과 가격 경쟁력은 기본이고, 소통을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해 타 라이브커머스 채널과는 차별화된 CJ온스타일 라이브쇼만의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