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 허주환)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BETT UK 2023’에 참가해 AI 디지털 교과서, 스마트 코딩로봇 뚜루뚜루 등 자사의 에듀테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계열사인 아이스크림에듀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과 ‘AI 생활기록부’를, 아이스크림아트는 세계 최초의 실시간 온라인 아트 교육 플랫폼 ‘아트봉봉’을 전시한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AI 디지털 교과서 ▲코딩로봇 뚜루뚜루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레벨을 추적하는 기술(DKT·Deep Knowledge Tracing) 등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하고 해외 유수의 교육 기업 및 관련 정부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서책 교과서에서는 볼 수 없는 고화질,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및 AR/VR 등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한 아이스크림미디어의 AI 디지털 교과서 체험존을 선보인다.
언플러그드부터 인공지능, 텍스트 코딩까지 SW 전 과정을 쉽게 학습할 수 있는 코딩로봇 뚜루뚜루의 시연 세션과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뚜루뚜루는 프랑스, 스페인, 일본, UAE 등 전 세계 24개국에 누적 수출액 200만 달러 이상을 달성하며 이번 박람회 기간 중 해외 바이어들과의 협상을 통해 추가 수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뚜루뚜루는 현지 시각으로 29일 열리는 BETT 어워드 파이널리스트 후보에 오르며 국내 SW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관련기사
- 럭스로보-구글,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 맞손2023.03.23
- 듀오링고, 음악 교육 앱 개발중2023.03.21
- 방통위, 평생 미디어교육 추진한다2023.03.15
- LG헬로비전, 디지털 인재 키운다…전북교육청과 협력2023.03.14
‘BETT UK 2023’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기대원 아이스크림미디어 해외사업실장이 'AI 디지털 교과서와 디지털 미술 교육을 통한 학습 몰입 경험'을 주제로 한 세션(Tech in Action session)을 갖는다. 스마트 교육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학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아이스크림미디어만의 AI 에듀테크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AI 디지털 교육의 중요성 및 개인 맞춤형 솔루션 등 교육 관련 주요 세션을 진행하는 국내 기업은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유일하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BETT UK 2023에 참가하여 전 세계 교육 전문가들에게 아이스크림미디어만의 차별화된 교육 기술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들과 높은 수준의 협력을 구축하여 독자적인 에듀테크 솔루션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