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17년 넘은 뚜껑형 딤채 보상판매

2005년 9월 이전 생산 뚜껑형 딤채 보유 고객…제품 반납 조건

홈&모바일입력 :2023/02/28 13:43

위니아가 생산한 지 17년이 넘은 뚜껑형 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상 판매는 2020년부터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연중 시행중인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뚜껑형 김치냉장고 딤채에 대한 자발적 리콜 프로그램 일환이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제품 반납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준다.

위니아, 17년 넘은 뚜껑형 딤채 보유 고객 대상 보상판매 실시 (사진=위니아)

위니아는 3월 한 달 간 리콜 대상 김치냉장고를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위니아 딤채 스테이 전문점을 비롯해 양판점, 할인점, 백화점 등에서 딤채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가전 매장에 방문해 2도어 이상 딤채 또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고 현장 직원에게 리콜 제품 반납 신청을 하면 된다. 이후 전문 엔지니어가 가정에 방문해 신제품 구매 영수증과 리콜 제품을 확인하고 수거 절차를 거치면 구입처와 구매 제품에 따라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몰에서도 보상판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니아 온라인 공식 인증점에 한해 2도어 이상 딤채 또는 위니아 프렌치 냉장고를 구매하면서 요청사항에 리콜 제품 반납을 신청하면 엔지니어 방문 확인을 거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리콜 제품인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위니아에이드 홈페이지 리콜 신청 페이지에서 김치냉장고 전면에 부착된 스티커에 적혀있는 모델명 또는 제조번호를 검색하면 된다.

관련기사

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보상 판매는 17년이 넘은 노후화된 김치냉장고를 발굴해 폐기 처리하고 나아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소비자의 안전과 권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안전대책을 마련하는 등 1등 김치냉장고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니아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국가기술표준원과 함께 노후 김치냉장고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