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는 자사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세라젬에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홈 헬스케어 혁신기업 세라젬이 고객 편의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연동한 신개념 고객상담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리모트VS'는 영상 기반의 비대면 원격 상담 솔루션으로, 상담사가 영상 통화를 통해 고객의 상황을 직접 보면서 정확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안내 문자메시지(SMS) 전송 기능을 비롯해 이미지·화면 공유, 영상 녹화 및 이력 관리 기능 등 비대면 영상 상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상담원이 보낸 문자메시지(SMS)의 인터넷 주소(URL)만 클릭하면 즉시 영상 상담이 시작돼 빠르고 편리하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장년층 고객을 비롯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상담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고객의 설명에 의존해야 하는 기존의 음성 상담 방식은 고객의 상황을 파악하는데 제한적인 반면, ‘리모트VS’ 기반의 영상 상담은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할 수 있어 고객은 물론, 상담원의 업무 효율성도 매우 향상된다.
세라젬 관계자는 “’리모트VS’를 연동한 영상 상담으로 보다 편리하고 밀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담사의 업무 효율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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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법 문의와 같은 간단한 문제는 방문 지원 대신 영상 상담만으로 즉시 해결할 수 있으며, 방문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영상 상담을 통해 사전에 고객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최근 고객과 기업의 시간 및 비용 효율화를 위해 고객 접점에 영상 기반의 비대면 상담·응대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는 추세”라며 “알서포트는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리모트VS’를 비롯해 다양한 비대면·원격 기술과 제품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고객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