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산업단지 ESG 경영 자가진단’ 서비스 개시

중소 제조기업 개별 진단 온라인 서비스…연말까지 무료 제공

디지털경제입력 :2023/02/06 16:35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은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지원하는 ‘산업단지 ESG 경영 자가진단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산단공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ESG 경영 수준을 측정하고 항목별 솔루션을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 올해 12월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본사

‘산업단지 ESG 자가진단 지표’는 산업통상자원부의 공급망 대응 K-ESG 가이드라인을 기초로 산업단지 주력 업종과 뿌리산업 업종을 세분화해 지표에 반영함으로써, 산업단지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부 지표 항목은 업종에 따라 ▲전체 업종 대상 공통지표 40개 ▲제조업 15개 업종별 최대 63개 ▲비제조업 4개 업종별 최대 57개로 구성됐다. 항목별 진단 결과에 따른 개선 의견을 제공한다.

서비스는 산단공 홈페이지산단공 ESG 자가 진단 서비스에 접속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산단공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대응력 강화를 위해 ▲ESG 수준 진단 컨설팅 ▲찾아가는 ESG 교육·포럼 ▲ESG 동반성장 협력 대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ESG 경영 기준의 글로벌 확산에 따라 산업단지 중소기업도 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산업단지 ESG 자가진단 서비스로 중소기업의 ESG 대응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 일자리 등 다양한 현장 기업지원 활동을 강화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