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HR은 자사의 맞춤형 채용 솔루션 등용문S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수시채용 시대에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인재를 뽑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지원서 열람화면 ▲알림 기능 ▲챗봇과 비대면 상담 등 크게 세 가지 부분의 개선으로 등용문S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지원서 열람화면(지원서 뷰)의 경우, 대규모 채용뿐 아니라 소규모 수시채용도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열람화면에서 여러 인사 담당자들이 지원자에 대한 의견을 기록 및 공유해 협업할 수 있고, 과거 이력을 확인하거나 우수 후보자로 지정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채용 현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알림 기능을 추가했다. ▲신규 입사지원 발생 ▲관련 문의나 지원 취소 요청 접수 ▲공고 조회수, 지원자수 등 주요 지표를 설정한 통계 시간을 기준으로 산정해 알림을 보내준다. 로그인 없이도 알림이 전달돼 채용 담당자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채용을 운영하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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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고객들이 이용 중 언제든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챗봇과 비대면 상담 기능도 신설했다. 챗봇은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하며, 비대면 상담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전문 컨설턴트의 1:1 채팅으로 운영된다.
사람인HR 이상돈 상무는 “많은 기업들이 등용문S를 접하고 우수 인재를 효과적으로 채용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