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지능형 사물 인터넷(AIoT) 플랫폼인 ‘아이오티옵스(IoTOp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IoTOps는 IoT 데이터 수집과 저장, 분석을 한번에 수행하고 인공지능(AI), 기계학습(ML)을 통해 고객별 맞춤 및 셀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IoT 올인원 서비스다.
IoT 디바이스와 엣지(Edge) 연결에서 IoT 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 FOTA 관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다양한 IoT와 엣지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대용량 고가용성 기반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을 자동화함은 물론, 수집된 데이터를 손쉽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BI와 AI/ML 서비스를 올인원 형태로 제공한다.
각기 다른 제조사의 수많은 IoT 디바이스들의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IoTOps 고객은 향상된 데이터 가시성을 바탕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함께 비즈니스 대응력을 즉각적으로 높일 수 있다.
IoTOps는 SaaS 기반의 플랫폼으로, IoT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별도의 SI 개발을 할 필요 없이 디바이스에 즉시 연결이 가능하다.
고객은 투자 비용과 구축 시간을 현저히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영 안정성을 빠르게 확보하여 핵심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또한 IoTOp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되어 고가용성과 고확장성 서비스를 보장하며 디바이스의 무한 확장과 오토 스케일 아웃 구조를 통한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정부·대학 인재양성 파트너십 체결2023.01.16
- 메가존-베스핀글로벌, 경제사절단 동행 글로벌 진출 기대2023.01.14
- "위기는 위험한 기회"...해외로 나가는 스타트업2023.01.06
- 베스핀글로벌, 이앤 엔터프라이즈 1400억 투자 유치2022.12.12
최근 IoT 기기가 산업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면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콜드체인 모니터링 ▲스마트팜 ▲스마트빌딩 ▲배터리 관리 ▲모빌리티 ▲농업 ▲제조 ▲물류 ▲SOC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IoTOps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IoTOps는 산업별 표준 규약에 맞춘 엣지 플랫폼을 구축하여, 각 산업군의 특화된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바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글맵은 물론, 카카오 맵·네이버 맵 등 국내 지도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국내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IoTOps 개발을 맡은 베스핀글로벌의 조용석 데브옵스 개발팀장은 "IoT 플랫폼은 갈수록 파편화되는 디바이스와 엣지를 통합적으로 관리·제어하고, 수집한 데이터의 표준화된 저장 관리와 분석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고 설명하며, “베스핀글로벌이 국내 유일하게 선보인 SaaS 형태의 AIoT 플랫폼 IoTOps는 데이터 적재량이 늘어나도 다운타임 제로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안정성을 보장하며, 별도의 SI 개발 없이 빅데이터·AI/ML·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