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26일 홍보 모델 임영웅과 한 달 동안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의 주요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국민 게임 애니팡 시리즈와 게임 업계 광고 모델로 첫 등장한 임영웅이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의 대중적 호응을 집계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인포그래픽에 의하면 애니팡2·3·4 등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들과 게임 미션을 진행한 애니팡 페스타는 게임팬은 물론 임영웅을 중심으로 음악팬들이 함께한 축제로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증가 속에 애니팡 페스타는 영웅팡, 영웅티콘 등의 유행어를 선보이며 애니팡 시리즈에 대한 친숙함을 확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12월 2주차부터 인기 상승세를 보인 애니팡 시리즈는 구글 플레이 게임 전체 인기 순위에서 애니팡4 5위, 애니팡3 6위, 애니팡2 7위 등 3종이 동시 TOP10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애니팡 페스타의 시작과 함께 공개한 '애니팡 시리즈X임영웅' TV 광고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배경으로 '애니팡 시리즈' 특유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담아낸 TV 광고 영상 2종은 25일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552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X임영웅' 광고 유튜브 조회수 130만 돌파2022.12.26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3종, 구글 인기 동시 톱102022.12.23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시리즈’ TV CF 메이킹 필름 공개2022.12.22
- 위메이드플레이 '임영웅X애니팡' 콘서트, 성황리 종료2022.12.12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이사는 "임영웅과의 애니팡 페스타는 국민 게임의 즐거움과 추억을 전하며 진보한 한국 토종 퍼즐 게임 시리즈의 기술과 서비스를 알린 행사로 기록될 것"이라며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복귀 이용자를 위한 각 게임별 특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애니팡 시리즈 3종 이용자와 임영웅이 함께한 애니팡 페스타로 국민 게임의 축제를 진행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과 함께 진행하는 두 번째 캠페인을 2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