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부리또 월렛에 '클레이스왑' 연동된다

로똔다-오지스 제휴…스왑 등 협력 확대 계획

컴퓨팅입력 :2023/01/26 11:29

웹3 지갑 '빗썸 부리또 월렛' 개발사 로똔다(대표 신민철)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오지스는 클레이튼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 '클레이스왑', 폴리곤 기반 '메시스왑', 서로 다른 메인넷 간 자산 교환을 용이하게 지원해주는 크로스체인 플랫폼 '오르빗 브릿지' 등의 개발사다.

양사는 클레이스왑과의 서비스 연동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다양한 협업을 확장해 나가는 데 합의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 이용자들은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의 여러 코인 간 교환, 유동성 공급을 비롯해, 추후 클레이튼 기반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드롭스' 등의 서비스도 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이번 로똔다와의 파트너십 체결로 부리또 월렛이 오지스 멀티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게이트웨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빗썸 부리또 월렛과 같이 사용하기 쉬운 가상자산 지갑의 연동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웹3 대중화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계기”라고 밝혔다.

신민철 로똔다 대표는 ”한국은 전세계 일 평균 가상자산 거래량의 10%를 차지할 만큼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지역임에도 디파이 시장 규모는 일본, 중국 등 타 국가 대비 현저히 낮은 상태”라며 “빗썸 부리또 월렛을 통해 디파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접근성을 한 차원 높이고 오지스와 함께 웹3의 대중화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