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공지능(AI) 마케팅 시스템 ‘에임즈’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카드가 선보인 에임즈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를 실시간 제공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마케팅이 가능해 AI가 마케팅 담당자의 반복 수행 업무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융합된 인공지능 정보에 기반해 최적 고객 타겟팅, 맞춤 오퍼 제공, 접촉 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가 가능해진다.
관련기사
- KB국민카드, '새해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2023.01.16
- [인사] KB국민카드2022.12.27
- KB국민카드, 'KB 페이' 중심 앱 통합 완료2022.12.12
- 신한·하나·KB국민카드, 오픈페이 22일 시작2022.12.21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에임즈는 AI가 추천 고객 타겟팅, 개인화 오퍼 자동생성 및 발송시점 개인화 등 마케팅 과정과 기존 마케팅 캠페인 학습을 통한 자동화 운영까지 접목했다”고 말했다.
이어 “세분화된 고객 니즈 충족과 비용 효율성 극대화로 본업 경쟁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