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생보사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2년 연속 1위

부정적인 시장 환경에도 수익률 선방

금융입력 :2023/01/04 10:09

DGB생명은 2022년 한 해 동안의 전체 변액보험펀드의 수익률을 산출해 비교한 결과, 자사 변액보험펀드가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에서 업계 평균 대비 3.65%p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기말을 기점으로 각 펀드의 순자산 규모에 따라 차지하는 비중에 맞춰 수익률의 가중치를 조정하여 산출한 수익률을 의미한다.

해당 수치는 생명보험협회 자료와 연합인포맥스 변액보험펀드 수익률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변액보험을 판매중인 21개 생명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포함해 집계했다.

DGB생명 CI

DGB생명 변액보험은 지난해 기준으로도 수익률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DGB생명 변액보험펀드의 2년 순자산 가중평균(기말) 수익률은 -0.58%로 업계 평균 대비 9.32%p이상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DGB생명 관계자는 “DGB생명은 올해 새 회계제도 도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차원에서 변액연금보험 위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했고, 이와 함께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변액보험 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노력이 실제 성과로 나타나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변액보험 명가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