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코리아는 글로벌 회계·컨설팅 법인 EY한영의 컨설팅 조직인 EY컨설팅과 국내 기업에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16년 EY와 어도비의 글로벌 차원에서 체결된 전략적 업무 협약의 연장선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여정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기술력과 EY컨설팅의 비즈니스 전환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접목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고객 경험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EY컨설팅은 어도비 솔루션을 활용해 국내 기업에게 고객 경험 전략, 고객 인사이트, 콘텐츠 관리 및 배포 등에 대한 기술 및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는 고객 경험에 대한 전문 역량과 솔루션,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일관되고 개인화된 인게이지먼트 툴을 제공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디지털 경험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관련기사
- 어도비, 2023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발표2022.12.07
- 어도비, 중소기업 위한 신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기능 제공2022.11.22
- 어도비, '베스트 오브 맥스' 온라인 개최2022.11.09
- 어도비 "한국 크리에이터 51%, 콘텐츠로 수익 창출"2022.10.28
또한 이번 협력 확대를 통해, 고객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와 어도비 커머스를 기반으로 콘텐츠관리시스템(CMS) 및 맞춤 커머스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EY 컨설팅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고객을 위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활용한 디지털 채널 전략 수립에서부터 구축, 운영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이먼 데일 어도비코리아 사장은 "어도비와 EY컨설팅은 전 세계적으로 업계 선두 기업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기여한 수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어도비는 EY 컨설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기업이 고객 경험 관리를 강화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