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만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은 2일 “올해는 코바코의 미래를 그려 나가기 위해 혁신을 가속화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백만 사장은 이날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현재 코바코는 경제 불황과 디지털이 주도하는 미디어 산업의 변화 속에서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며 “이럴 때일수록 모든 부문에서 안 되는 걸 붙잡고 끈질기게 씨름하는 진짜 혁신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광고영업(미디어렙)과 광고진흥이 코바코를 이끄는 큰 두 축”이라며 “영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코바코의 존재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미디어 산업 내 공적 역할 수행으로 새로운 위상을 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우선 핵심 가치로는 소통과 책임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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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장은 “직원들이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는 투명한 소통을 통해 ‘승수효과’를 이끌어내길 바란다”며 “직원 모두가 코바코의 주인공으로서 부여받은 권한을 활용해 자유롭게 역량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공기업으로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은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이라며 사회적 기대에 발맞춘 공기업의 책임 의식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