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분야 여성 기업인과 취·창업 희망 여성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IT여성기업인협회가 주관한 '2022년도 협업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번 프로젝트는 ICT 분야 여성기업인과 ICT분야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 팀을 이뤄 문제해결 과제를 수행하는 것으로, 올해는 총 5개 과제를 선정해 개발비를 지원했다.
수행 기업인 디에이블은 '난임 시술 기록 리포팅 HCI 기반 사용자 앱 개발' 수행과제를 통해 특허 등록 1건, 하남청소년수련관과(난임 시술 기록리포팅 앱을 활용한 난임자, 임산부 등의 건강관리) 업무협약, 2023년 한국 HCI 학회 발표에 선정됐다. 난임 시술 기록 리포팅 앱도 곧 출시한다.
아이쿠카(전 해피투씨유)는 ICT를 활용한 어린이 경제교육 콘텐츠 플랫폼 개발 과제를 통해 상표권 출원 1건, 상표권 등록 8건, 앱 출시 1건, 매경 핀테크 어워드 2022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툰스퀘어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웹툰 제작 자동화 기술 개발 과제를 통해 삼성 굿락 밈 메이커 앱 출시 1건, 2022년 Y컴비네이터 우수상, 도전! K-스타트업 2022 산림청장상 수상 성과와 함께 더그림 엔터테이먼트와 MOU도 체결했다.
윌토피아는 고객상담 풀질 데이터 구축시스템 개발 과제를 통해 기관별 고객상담 결과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플리마인드는 VR을 활용한 심리측정 플랫폼 개발 과제를 통해 VR을 활용한 심리측정 플랫폼 구축 및 VR심리측정 관련 해외 특허출원 1건을 마쳤다.
박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ICT분야에서 활동 중인 여성 기업인과 ICT분야 주역이 될 여성인재들 간 끈끈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ICT분야로 여성들의 진출을 돕고 이를 통해 ICT 산업이 한 걸음 더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