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당국이 MS에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를 두고 시장의 우려를 파악하기 위한 질의를 진행했다고 영국 게임산업 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EU는 이달 초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로 인해 우려되는 여러 부작용에 MS의 입장을 확인하는 설문지를 전달했다. EU는 지난 9월부터 MS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를 검토 중이다.
설문지는 총 91페이지 분량으로 이번 인수가 성사될 경우 MS의 사업 전략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설문 내용에는 ▲액티비전블리자드의 게임의 엑스박스 전용 여부 ▲경쟁 콘솔에서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의 가격인상 여부 ▲타 플랫폼으로 게임 출시 여부 ▲엑스박스 전용 콘텐츠와 기능 존재 여부 등을 묻는 질문이 포함됐다.
관련기사
- MS "FTC에게 법정에서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 정당성 증명하겠다"2022.12.09
- 미국 FTC, MS-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합병 소송 제기2022.12.09
- EU,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심층조사 시작2022.11.09
- 액티비전블리자드, 이사진 임기 연장에 주주 91% 찬성2022.06.24
게임인더스트리는 게임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EU가 동일한 설문을 여러 퍼블리셔와 개발사에 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도했다.
MS 대변인은 "우리는 동일한 게임을 엑스박스와 양쪽 모두에서 같은 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리는 사람들이 게임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기를 원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