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올해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다이슨 에어랩'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다이슨 에어랩 관련 검색량은 올해 약 34만 건을 기록했고, 올 상반기에도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패션/잡화 관련 검색량도 많았다. '여성속옷세트'가 올해 검색량 2위를 기록했고, '원피스'와 '가방', '티셔츠', '블라우스' 등 5개의 패션 관련 검색어가 인기 검색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고, 'AHC 아이크림', '달바' 등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검색이 많았다.
관련기사
-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2022, 국제전 우승작은 폴란드 '스마트힐'2022.11.16
- W쇼핑, 코리아세일페스타 더블위크 기획전 진행2022.10.27
- 다이슨,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전시회·토크쇼 개최2022.10.19
- W쇼핑, 제5회 W쇼핑컵 전국 여자 테니스대회 성료2022.10.17
그 밖에 식품 부문에서는 '김치', '포켓몬빵', '사과'가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마스크', '이불', '화장지' 등을 많이 검색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18일까지 W쇼핑과 함께 '럭키7데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W쇼핑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43%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