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그룹 XPLA, 코빗서 거래 유의종목 지정

코빗 "24시간 이전 가격 보다 50% 이상 등락"

디지털경제입력 :2022/12/13 10:56

가상자산거래소 코빗이 컴투스그룹이 발행한 가상자산 엑스플라(XPLA)를 거래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코빗은 지난 11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거래 유의 종목지정 규정에 의거해 XPLA가 거래 유의종목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코빗 측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엑스플라 가격이 24시간 이전 가격보다 50% 이상 등락했기 때문에 거래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코빗은 유의종목으로 지정된 가상자산의 지정 사유에 대해 지속적으로 검토한다고 설명했다. 지정 사유가 해소됨을 확인한 72시간 후 유의종목을 해제한다. 거래 유의종목 지정 해제 후에는 24시간 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해당 내용을 공지한다. 코빗은 "거래 유의종목 지정은 거래지원 종료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코빗, XPLA 유의 종목 지정 공지사항. (사진=코빗 홈페이지 화면 캡처)

XPLA는 컴투스 그룹이 발행한 가상자산이다. 지난달 XPLA재단은 FTX 파산과 관련해 코인 투자자의 손실 보호 조치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FTX에는 3200만개의 XPLA 코인이 예치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는 총 발행 물량의 1.6% 수준이라고 재단 측은 설명했다.

컴투스그룹은 지난 9일 엑스플라(XPLA) 유통 물량을 실시간 수준으로 공개하는 공시 정책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따르면 XPLA는 매 분기 정기적인 업데이트 외에도 총 발행 물량의 0.1% 이상 변동이 생기면 사전 공시를, 0.005%의 물량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14일 이내로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