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 6일 발행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로 전체 시청수의 66.6%를 차지했다.
이어 '식품/건강(10.6%)'이 두 번째로 많은 시청 비중을 차지했고, '생활/주방(8.5%)', '화장품/미용(7.8%)', '가전/디지털(4.3%)', '여행/레저(1.3%) 순이었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추위에 겨울 의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패딩/점퍼의 경우 10월 대비 시청이 96.8% 증가했고, 겨울 팬츠의 경우 구매가 24.4%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밖에 11월 방송 알람 설정 순위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1위를 기록했고,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채널은 'CJ온스타일'이 차지했다.
관련기사
- 홈쇼핑모아, 홈쇼핑 11곳 최대 64% 할인2022.11.29
- 홈쇼핑모아, 더블유쇼핑 바로 결제 기능 도입2022.11.08
- 홈쇼핑모아, 홈쇼핑·T커머스 6개 채널 15%할인2022.10.14
- 홈쇼핑모아, 현대홈쇼핑 상품 바로 구매 가능해져2022.09.28
마지막으로 홈쇼핑모아가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를 분석해 예측한 12월 모바일 홈쇼핑 급상승 키워드로는 '여성패딩', '베스트/조끼', '여성부츠', '머플러', '새우', '노트북' 등이 선정됐다.
이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