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파워(대표 조효제)는 대학생 청춘기부 프로젝트 일환으로 ‘2022 GS파워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안양과 부천지역 대학생들과 함께 지역사회에 맞는 차별화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GS파워는 안양 대림대·성결대, 부천 유한대·부천대 학생으로 구성된 대학생 청춘기부 봉사단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날 시상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공모전 수상자뿐만 아니라 GS파워 전영욱 인사대외협력 부문장과 정현정 유한대 교수, 강성희 대림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문화예술(A)을 더해 ESG+A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 성결대 원윤주 학생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GS파워는 이번에 공모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년도 사회공헌활동에 반영함으로써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GS파워 대학생 청춘기부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고, 지역사회 봉사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책임 있는 리더로 성장을 도와주기 위한 GS파워의 청소년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장학생 선발과 함께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돼 작년에는 봉사단 1기를 선발해 ▲부천 사랑나눔 김장 ▲희망이 우수수 나눔 ▲추억충전 스토리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올해 출범한 대학생 봉사단 2기도 봉사활동 참여는 물론 ESG 홍보콘텐츠 제작, GS파워 사회공헌 프로그램 공모전 참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