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분야 연구대학인 세종대학교 주최로 개최된 ‘SW·AI 융합 경시대회 ‘매트랩(MATLAB)과 함께하는 2022 세종 AI 챌린지’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세종대의 'SW·AI 융합 경시대회'는 인문·사회·예체능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와 SW를 융합한 융합형 SW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계산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인 MATLAB만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MATLAB 트랙과 ▲기타 트랙으로 구분하여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190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세종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지능기전공학부 이현석 교수의 진행 하에 최유경(지능기전공학부), 김성한(지능기전공학부), 전창재(인공지능학과) 등 총 8명의 교수가 문제 출제 및 심사에 참여하여 1, 2차 평가로 나눠 진행됐다.
1차 평가는 결과물 제출을 통한 인공지능 모델 성능 평가, 2차 평가는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한 개발된 인공지능 모델 이해도 평가로 진행됐다. 최종 심사를 통해 MATLAB 트랙과 기타 트랙에서 각각 금상(1팀), 은상(2팀), 동상(5팀), 장려상(8팀)이 선정되었고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세종대학교 김성한 교수는 “MATLAB은 자동차 분야, 로봇 분야와 같이 최근 개발자 수요를 많이 필요로 하는 기업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는 언어로써, 학생들에게 실무에 필요한 언어의 역량을 쌓게 하고자 개최됐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릴리스 2022b 발표2022.09.21
- 매스웍스,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22’ 개최2022.09.14
- 매스웍스코리아, 기후 과학 성공사례 소개2022.06.08
- 딥러닝 활용 위상 최적화 구현 시뮬레이터 개발2021.12.27
매스웍스코리아 이종민 대표는 “매스웍스코리아는 상당한 자원을 국내 학생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스웍스는 이러한 기회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SW를 경험할 환경을 제공해 이들이 산업체의 최신 수요를 반영한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는 2015년 SW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전교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SW코딩 교육을 개발·운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