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스포츠 경기 영향으로 이달 초 TV 판매량이 증가했다.
2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TV 판매량이 직전 2주 보다 95%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대형 국제 스포츠 대회 및 e스포츠 대회가 열려 이를 집에서 시청하는 '집관족'이 증가해 TV 판매량도 늘어났다고 분석했다. 대형 스포츠 대회는 주로 여름에 개최됐으나, 올해는 야외 활동이 감소하는 겨울에 스포츠 대회가 열려 최근 실내에서 영상 콘텐체를 즐기는 수요가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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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사운드바, 모니터의 판매량도 각각 50%, 42%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가족단위 소비자가 사운드바를, 1인 가구 소비자가 모니터를 선호했다고 설명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팬데믹 시대를 지나며 어떤 영상을 시청하든 장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이번 TV 판매량 증가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