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부터 야외활동이 늘어나자 '신발관리기'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신발관리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가량 상승했다. 전자랜드는 지난 여름부터 판매 증가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의 위생 민감도가 높아지고, 여름 휴가·캠핑 등을 다시 즐기기 시작하면서 관련 제품 수요도 늘었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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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는 올 4분기에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유행이 우려되는 가운데, 신발관리기 등 위생 가전 판매량이 지속해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신발관리기는 출시 직후에는 크게 이목을 끌지 못했으나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는 한 팬데믹 시대를 겪은 소비자들의 위생 관리 가전에 대한 니즈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