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자사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KT 고객센터는 이동통신을 비롯해 초고속인터넷까지 양 부문 모두 전 산업 우수 콜센터 TOP10으로 분류되는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서비스 산업의 대표 콜센터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 제도다.
KT 고객센터는 지난해부터 전면 도입된 인공지능(AI) 보이스봇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면서, 상담사 업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그로 인해 더욱 섬세한 소비자 케어에 집중할 수 있었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보이스봇은 약 183여종 업무의 1만2천여가지 문의 사항을 24시간 직접 해결한다.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는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로 연결해 준다.
관련기사
- KT그룹, LG화학과 친환경 셋톱박스 확산 박차2022.10.28
- KT·LGU+, 음악저작권료 소송서 문체부에 패소2022.10.27
- KT알파, 쿠팡플레이와 PPV방식 콘텐츠 공급계약 체결2022.10.27
- KT, 글로벌 AI 콘퍼런스 2022 성료2022.10.27
또한, KT 고객센터는 상담사의 소비자 응대 품질 향상과 표준화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외국인과 장애인 전담센터 운영, 신규 가입자 케어 등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박효일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은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양 부문 동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콜센터임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소비자 삶의 변화와 편의를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