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의 보안성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지갑 회사 ‘해치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보안 기술 협약을 중심으로 맺어진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해치랩스의 보안감사 솔루션 ‘해치 오딧(HAECHI AUDIT)’을 인텔라 X에 제공한다. ‘해치 오딧’은 블록체인의 핵심 구성요소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를 지원하는 보안감사 서비스로, 디지털자산을 통해 이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의 안전성 확보에 필수적인 기술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계약을 뜻하는 스마트 컨트랙트는 서면으로 이뤄지던 계약을 코드로 구현, 디지털로 작성돼 높은 정확성을 자랑한다.
양사는 인텔라 X의 보안성을 확보하고, 기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개발 역량을 모은다는 계획이다. 특히 견고한 네트워크 구축을 기반으로 웹3 게임을 즐기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한편, 해치랩스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통해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Henesis)', 법인용 트레이딩, 그리고 웹3 게임 전용 인앱 소셜 로그인 지갑 ‘페이스 월렛(Face Wallet)’ 등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국내외 게임사 및 컨텐츠사 50여 곳에 제공 중이다. 이더리움 재단에서 장려금을 받은 첫 국내 기업이며, 설립 이후 4년만에 시리즈A 투자 120억원을 최초로 유치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이기자의 게임픽] 지스타2022 개최 한달 앞...출품작 선정 분주2022.10.21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사전예약 실시2022.10.20
- 네오위즈-넷플릭스, 고양이와스프 퍼블리싱 계약2022.10.11
- 네오위즈 아카, 스팀 넥스트 페스트2022 참가2022.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