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가짜 계정 감지하고 제거한다

사기 징후로 보이는 의심스러운 메시지 신고 기능도 추가

컴퓨팅입력 :2022/10/27 09:04

링크드인이 커뮤니티 안에서 사기 행위를 막기 위한 새로운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운 보안 기능은 가짜 계정을 사전에 감지하고 제거하며, 링크드인에서 만난 채팅 참여자와 다른 플랫폼으로 쉽게 옮겨가지 못하도록 막는다.

링크드인은 25일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보안 기능을 소개했다.

AI 기반의 합성 이미지 생성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가짜 프로필 사진을 사용한 가짜 계정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특히, 이런 가짜 이미지를 활용한 가짜 계정은 링크드인과 같은 여러 사람이 만나는 플랫폼에서 더욱 악용되고 있다.

링크드인은 이런 가짜 프로필을 더 잘 알아내기 위해 딥 러닝 모델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딥 러닝 기반 모델은 얼굴 인식이나 생체 분석을 하지 않고도 AI 기반 합성 이미지 생성 프로세스와 관련된 미묘한 이미지 아티팩트를 감지하도록 설계됐다.

링크드인은 딥 러닝 모델을 활용해 프로필 사진이 업로드 되기 전에 이미지가 AI를 활용한 합성 이미지인지 확인해, 가짜 계정이 회원들에게 접근하기 전에 사전에 탐지하고 제거한다.

사기 징후로 보이는 의심스러운 메시지를 차단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관련기사

링크드인 채팅에서 만난 참가자가 다른 외부 플랫폼에서 채팅을 하자고 제안할 때는 발신자 모르게 해당 메시지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링크드인은 "새로운 기능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가짜 계정을 탐지하고 제거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모든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더 많은 회원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