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2022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약 335억 원, 영업이익 약 6억7천만 원, 당기순이익 약 40억7천 만 원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80% 감소했으나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20%, 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직전 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올해 3개 분기 합산 매출은 1천18억 원으로 최근 8년래 최대 규모의 분기 누적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연초부터 추진한 마케팅 및 신규 사업을 위한 투자 활동의 안정화 및 플레이링스의 해외 매출 성장이 배경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4분기 중반부터 진행하는 본격적인 신사업 전개를 소개했다. 자체 개발한 첫 P&E 장르 캐주얼 게임으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을 마친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매치’는 해외 사전 예약을 앞두고 있으며, NFT 멤버십 서비스 ‘애니팡 클럽’은 홈페이지 준비를 완료하고 연내 출범을 확정했다. 자회사 플레이링스 역시 P&E 장르를 표방하며 글로벌 소셜 카지노 시장에 선보일 신작의 연내 출시를 위한 해외 시장 조사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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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신사업의 연내 가동을 예고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국내외 시장에서 애니팡 IP의 대대적인 리브랜딩과 신사업 전문화를 위한 자회사 확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신기술 개발과 브랜딩, 투자, 제휴 등 통합적인 성장 기반 마련과 신작 개발 등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기에 연말까지 다양한 신작과 신사업 등 새로운 동력들이 가동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