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KT알파쇼핑 식품 새벽배송

새벽배송 상품 카테고리 확대·당일배송도 가능하게 고도화 전망

유통입력 :2022/10/24 11:23

오아시스마켓은 KT알파쇼핑과 커머스 사업 전방위적 협력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오아시스마켓은 KT알파쇼핑이 판매하는 식품 일부의 새벽새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오아시스마켓이 이랜드 킴스클럽 새벽배송 협업을 진행한 데 이어 홈쇼핑 부분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최초로 협업한다. 양사는 새벽배송이 가능한 식품 품목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양사는 모바일라이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 체계 일환으로 지난 9월 7일 자본금 100억원 규모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를 설립했다. 양사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중 고객이 구매한 상품을 바로 배송해주는 ‘온에어 딜리버리’ 서비스를 내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오아시스마켓 - KT알파 쇼핑 MOU 체결식

이에 더해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각 사 역량을 결집, 새벽배송 도입과 콜드체인 인프라 협업 등 사업 시너지 강화를 위한 MOU 체결을 통해 커머스 시장에서의 새로운 입지를 다져갈 전망이다. 또한 양사는 상품판매 확대·새벽배송 인프라를 활용한 협력사 마케팅 강화뿐만 아니라, 양사 협업을 통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에 집중하며 적극 협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우선적으로 오아시스마켓이 KT알파쇼핑 신선·가공식품 새벽배송을 책임지고,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KT알파쇼핑 새벽배송 상품 카테고리 확대·당일배송도 가능해지도록 서비스를 순차 확대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KT알파 남정훈 커머스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T알파 쇼핑은 상품력 강화와 빠른배송 서비스 확보를 통한 고객 만족도 및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오아시스마켓은 물류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3PL(물류 대행)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는 등 서로를 성장시키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는 양사간 원활한 상품 교류 및 물류체인, 판매시스템 연동 등을 위한 협력사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KT알파 쇼핑 이용 고객 구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오아시스마켓의 핵심 기술인 물류시스템을 빠르게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KT알파 쇼핑과 MOU로 시너지를 강화해 새벽배송은 물론 오아시스알파의 온에어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