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인공지능(AI), 데이터 교육센터 플레이데이터 오프라인 교육의 누적 수강생이 1천500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플레이데이터는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의 IT 교육 브랜드다. 인공지능, 빅데이터는 물론 다양한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을 모르는 비전공자를 현업 개발자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플레이데이터의 코딩 교육은 업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커리큘럼이 특징이다. IT 현장의 수요가 높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로 나누어진 교육 과정에는 전담 매니저들이 배치되어 수강생이 교육을 수료할 때까지 집중적인 관리를 지원한다.
개인과 팀 프로젝트 진행 시 현업에 종사하는 멘토들이 1:1 맞춤 피드백을 제공해 수강생들이 취업 현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이러한 독자적인 커리어 프로그램은 수강생이 수료한 후에도 6개월간 커리어 코칭,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생들은 국내 주요 IT기업, 대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입사에 성공하였다.
관련기사
- 엔코아, 데이터웨어 구독 멤버십 영업 파트너사 모집2022.09.01
- 엔코아, 데이터 전문가 양성 특별채용 실시2022.07.25
- 플레이데이터, K-디지털 트레이닝 부트캠프 수강생 모집2022.06.23
- "데이터 레이크, 민감정보 시한폭탄 우려"2022.06.01
플레이데이터 김권식 센터장은” “플레이데이터의 교육 과정은 수강생의 교육 효과 극대화를 위하여 집중도가 높은 오프라인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러한 오프라인 과정은 각각의 교육 과정에 대한 학습 효과는 물론 팀워크와 협업 역량을 높일 수 있어, 수강생을 채용한 기업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최근 IT 인력의 수요과 공급 불균형을 인식하고 양질의 IT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는 IT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