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 지표들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에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도 몬스터 수집과 조합 전략을 활용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큰 관심을 모았으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더욱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올해로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최근 누적 매출 총 3조 원을 돌파하며 강력한 IP 파워와 여전한 장기 흥행력을 과시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현재까지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대표 K게임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액은 전체의 약 90% 달한다. 단일 IP로서는 이례적으로 해외에서 대부분의 성과를 거두는 진정한 월드클래스 게임이다. 특히 단일 국가나 일부 대륙이 아닌 전 세계에서 고른 사랑을 받는 게임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해외 권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아메리카’ 지역에서 약 32%, ‘유럽’ 약 21% 비중으로 두 개의 지역에서만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록했다.
다양한 몬스터의 수집과 조합이 플레이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서머너즈 워’에서 서비스 이후 현재까지 소환된 몬스터 수는 약 676억 건으로 나타났다. 인포그래픽에서는 소환된 전체 몬스터 수가 전 세계 인구 수의 약 8배, 전 세계 강아지 수의 약 75배, 고양이 수의 약 112배라고 표기돼, 놀라움과 재미를 동시에 자아냈다. 해외 서버별로 비중을 보면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약 254억 건으로 가장 많은 몬스터가 소환됐으며, 북미가 약 222억 건, 유럽에서는 약 150억 건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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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매출액을 국내 대표 수출품들과 비교한 정보도 소개됐다. ‘서머너즈 워’의 누적 해외 매출은 약 2조 7150억 원으로, 이는 스마트폰 약 270만 개, 화장품 약 2010만 개, 봉지라면은 무려 27억 1500만 개에 달하는 수치다. K테크, K뷰티, K푸드의 대표주자들과 비교했을때도, ‘서머너즈 워’의 해외 성과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을 지속하며 이 같은 해외 성과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근에는 150년을 아우르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라이트 노벨, 웹툰∙코믹스∙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의 확장을 통해 ‘서머너즈 워’를 한국을 넘어 세계 문화를 선도하는 No.1 K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