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와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고양이와 스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천7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과 만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게임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위즈의 다양한 게임을 넷플릭스에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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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와 스프의 넷플릭스 입점 일정은 오는 11월로 게임 내 광고와 인앱 구매를 없애 기존 인게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업데이트, 유지 및 보수 등을, 넷플릭스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부터 모바일 게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개발사 ‘유비소프트(Ubisoft)’와 협력하는 등 게임 포트폴리오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