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지에스아이티엠, 대표 변재철, 정보영)은 비즈니스 인맥 플랫폼 링크드인과 HR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링크드인은 8억 5천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의 커리어 기반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채용과 네트워킹 서비스를 지원한다. 인재 채용, 인적 역량 개발 등 인사 및 교육 관련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 중이기도 하다.
2011년 한국어 서비스 개시 후 한국 기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수의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은 물론 유니콘 기업과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고객이 링크드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GS ITM은 링크드인의 한국 솔루션 파트너로서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반 공고 및 인재 추천, 구직자 분류 인재 검색 및 타깃팅, 임직원 조직문화 진단 및 역량 파악 등 링크드인의 모든 인재(Talent) 관련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GS ITM은 LMS 솔루션 '겟스마트(GetSmart)'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맞춤형 채용부터 조직관리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인사 전반을 아우르는 비즈니스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인사 및 HR 시장에서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GS ITM·드림라인·오케스트로, 클라우드 사업 강화2022.09.19
- GS ITM, TBS '클라우드 방송플랫폼 이전·구축 사업' 수주2022.08.25
- GS ITM 컨소시엄, 2022 무인이동체산업엑스포 참가2022.08.18
- GS ITM,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4분기 베타2022.07.19
이윤석 GS ITM 플랫폼본부장은 "GS ITM은 기업이 인재 양성과 조직 관리 분야에서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링크드인과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HR 테크 기반의 전략적 인사관리 체계 수립을 돕는 파트너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링크드인 이동원 상무는 "링크드인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방대한 인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사 계획, 채용, 인재 개발, 조직 개선 등과 관련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GS IT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링크드인의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선보이고 더 많은 한국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