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앱에 광고 늘린다

탐색 탭·프로필 피드 등 광고 추가

인터넷입력 :2022/10/05 09:37

인스타그램이 탐색 탭, 프로필 피드 등에도 광고를 추가한다.

메타는 4일(현지시간) 자사 홈페이지에서 인스타그램 탐색 탭과 크리에이터 프로필 피드에도 광고를 넣을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브랜드 광고주들은 현재 탐색 탭에 광고를 주문할 수 있다. 다만 프로필 피드 광고는 아직 테스트 단계다. 프로필 피드에 광고를 싣는 크리에이터들은 일부 수익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사진=씨넷)

인스타그램은 피드와 스토리에서 증강현실(AR) 광고도 시범 적용한다.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보거나 차량을 가까이서 보기 위해 해당 광고가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메타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재생 후 약 4~10초 분량의 생략 가능한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실험 중이다.

관련기사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메타의 이번 광고 전략을 매출 감소를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 이용자 사용 방식에 따라 마주치는 광고 수는 다르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인스타그램 대변인은 엔가젯에 "플랫폼에서 보게 될 광고 수는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르다"면서 "우리는 이용자 정서를 면밀하게 관찰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