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커머스CIC(Compan In Company)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9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톡딜 상생 day’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와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획전으로, 쇼핑하기는 한정된 시간(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통해 총 18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도 제공하며, 해당 비용은 카카오가 전액 부담한다.
대표 상품으로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루킨의 ‘맑은목 배도라지 생강스틱 선물 세트’를 톡딜가 1만7천900원에, 간편하게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는 액상형 커피 ‘소자매커피 맛보기 파우치 세트(10개입)’를 3천500원에 판매하는 등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하기는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정규 교육 프로그램 외 중소기업유통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외부 기관과 제휴해 총 13회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또한 쇼핑하기는 올해 중소상공인 대상 기획전 13회를 진행해, 판로 확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기획전의 경우 판매자로부터 제안 받아 진행하는데, 선정율이 49%로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고 있다. 약 2천5백 개 제안 상품 중 1천 1백여 개 상품을 선정해 기획전을 진행했으며, 오는 10월에는 두 차례 중소형 판매자 대상 기획전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관계자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들에게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경험과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판매자 지원 외에도 지구마켓 등과 같은 기획전을 열어 고객의 친환경 소비 실천을 돕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