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가 7일 리눅스 운영체제에서 작동하는 통합문서보안 시스템 'MAPP-E 포 리눅스'를 출시했다.
MAPP-E는 기업 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원증, 생체인증, 모바일 인증을 통해 문서 출력을 통제하는 솔루션이다. 이용자/부서별 출력량 조회 및 출력량 제한, 서버 기반 워터마크, 출력물 내 특정 내용 검출시 담당자에게 이메일 통지 기능 등을 갖췄다.
스캔 결과물은 기업 내 서버에 저장돼 사용자 개인 계정을 통해 스캔 문서를 검색 및 조회, 삭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송신된 팩스 문서도 서버에 저장돼 불필요한 스팸 문서가 자동 인쇄되는 일을 방지할 수 있으며, 회선 별 중앙 정책 적용이 가능해 문서 보안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실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캐논코리아, '시청 프로 서포트 센터' 확장 이전2022.08.25
- 캐논코리아, 'CKR 프라이버시 마스크' 출시2022.07.18
- 캐논코리아, RF24mm 1.8 매크로 IS STM 등 렌즈 2종 공개2022.07.13
- 캐논코리아,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가격 인하2022.07.04
캐논코리아 솔루션 부문 관계자는 "MAPP-E 포 리눅스는 별도 운영체제·접속 기기 라이선스 비용이 없는 리눅스에서 작동해 운영 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사, 혹은 리눅스만 이용하는 환경에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MAPP-E 포 리눅스' 출시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 고객들이 MPS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으며 캐논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의 마스터 플랜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효율적인 업무 관리 및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