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길드워2(Guild Wars 2)’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주요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8월 출시해 올해로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했다. 전 세계 1천 6백만 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밀리언셀러 타이틀이다.
엔씨웨스트는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들이 10년간 어떻게 게임을 즐겨왔는지 주요 기록들을 공개하며 글로벌 이용자들과 함께한 순간을 돌아봤다.
관련기사
- 엔씨소프트 블소2, 서비스 1주년 기념 REBORN 업데이트 실시2022.08.24
- 엔씨 길드워2,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 서비스2022.08.24
- 엔씨 리니지M, 7번째 에피소드 업데이트2022.08.24
- 엔씨소프트, 도구리 X CU 제휴 상품 출시2022.08.23
길드워2는 2012년 출시 이후 ▲길드(Guild) 130만 개 이상 생성 ▲전설 무기(Legendary Weapon) 180만 개 이상 제작 ▲다이내믹 이벤트 완료 횟수 36억 회 이상 ▲인게임 재화 골드 거래량 총 45억 이상 등의 수치를 기록했다. 지난 10년 동안 3개의 확장팩 ▲’가시의 심장(Heart of Thorns)’ ▲’패스오브파이어(Path of Fire)’ ▲’엔드오브드래곤즈(End of Dragons)’를 출시했다.
엔씨웨스트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럽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Gamescom 2022)’이 열리는 독일 쾰른에서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지난 25일(현지기준) 개최했다. 게임스컴이 열리고 있는 쾰른메세(Koelnmesse) 인근에서 200여 명의 글로벌 팬과 개발진이 모여 길드워2의 10주년 축하 행사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