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우리 동네 ‘추석특별전’ 진행

제수용 음식·추석 선물 등 바로 구매 가능

인터넷입력 :2022/08/26 09:34

당근마켓은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다음 달 11일까지 제수용 먹거리나 명절 선물 판매 또는 추석 관련 이벤트와 행사, 휴무 소식 등을 전하는 동네 가게 비즈프로필을 모아 보여주는 ‘추석특별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추석 특별전은 명절 특수를 이용해 손님맞이 준비가 한창인 전국 방방곡곡 동네 가게들과 지역 주민들을 연결해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의미 있는 추석 분위기를 만들고자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추석특별전은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추석특별전에선 추석 먹거리와 선물 등 상품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함께 즐기는 추석 먹거리’ 코너에서 동네 가게에서 판매하는 과일 가게, 떡집, 정육점, 전집 같은 제수용 음식이나 선물 등 판매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진=당근마켓)

앱에서 구입 후 가게에 방문해 찾아가거나, 가게에서 직접 제공하는 배달 서비스를 받아볼 수도 있다. 연휴 기간 운영하는 미용실, 헬스장, 네일샵, 음식점 등의 운영 시간부터 예약 가능 여부, 이벤트, 휴무 소식까지 다양한 가게 정보들도 쉽게 알 수 있다.

관련기사

추석특별전에 우리 가게 비즈프로필 소식을 올리고 싶은 사장님들은, ‘추석’, ‘한가위’, ‘연휴’ 중 하나의 단어를 포함해 가게 소식을 작성하면 자동 노출된다. 이밖에 비즈프로필 ‘상품 판매 기능’을 통해 추석에 많이 찾는 음식류를 판매하는 업종이라면, 별도 키워드를 설정하지 않아도 추석특별전에 소개된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 총괄 실장은 “지역 주민들도 당근마켓을 통해 지역에서 진행되는 풍성한 추석 이벤트와 행사 정보를 확인하고, 근거리 동네에서 명절 준비를 쉽고 편리하게 마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