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서울바이오허브, ‘의료기기 RA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

바이오·의료 창업기업 대상 총 5주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실시

헬스케어입력 :2022/08/09 10:11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서울바이오허브에서 서울시 소재 바이오·의료 (예비)창업기업 재직자 및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제2차 의료기기 RA(규제과학) 전문가 양성 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RA(규제과학, Regulatory Affairs) 전문가는 의료기기 임상, 품질관리(GMP), 인·허가, 국제 기준·규격, 해외 규정 등 의료기기 관련 규정 전반에 대한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말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진흥원이 서울시로부터 위탁‧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창업기업의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규제과학, 임상기초 분야의 전문교육, 비즈니스 실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한국보건산업진흥원 페이스북 캡처

이번 교육은 9월13일(화)부터 10월12일(수)까지 총 5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시판 전 인허가 ▲품질관리 ▲임상시험 ▲해외인허가 ▲사후관리 주제로 진행된다. 업무를 병행해야 하는 재직자의 기업 상황을 고려해 주2회(회당 4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의료기기 RA 전문 교육기관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에 진흥원이 위탁 운영해 본 교육 수료생에게는 ‘의료기기 규제과학(RA) 전문가 2급 국가공인 자격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서울바이오허브에서는 최근 3년간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 교육 수료생 총 359명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케이메디허브를 통해 전문가 교육으로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의료기기 RA 전문가 양성 과정 참가 신청은 8월9일(화)부터 22일(월)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생 35명 선발이며 교육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