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 업데이트

냉장고 이용 빈도 분석, 로봇청소기 이용한 집안 상태 확인 등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2/08/09 11:00

삼성전자가 지난 8일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혼자 살거나 멀리 떨어진 노년층 돌봄에 유용한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는 삼성전자가 지난 2월 론칭한 통합 가전 솔루션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6대 서비스 중 하나로 인공지능(AI)을 통한 제품 고장 진단, 제품 관리, 패밀리 케어를 수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냉장고 이용 빈도를 분석해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을 추가했다.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가족 돌봄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삼성전자)

냉장고 문이 미리 설정해 놓은 시간 동안 계속 닫혀 있으면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되고 전화걸기 기능을 이용해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데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 가능한 냉장고에서 지원된다.

지난 해 출시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봇 AI'를 연동하면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는 음성 명령을 인식해 미리 설정해둔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준다.

관련기사

또 로봇청소기에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집 안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변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지속 발전시켜 가전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