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해치랩스는 보안감사, 지갑 등 웹3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P2E(Play to Earn) 게임,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프로젝트 등 웹3 서비스를 운영하는 게임사와 콘텐츠사가 맞닥뜨리는 여러 진입장벽을 없애준다는 취지다.
해치랩스는 프로그램 참여사들에게 웹3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인 보안감사 서비스 '해치 오딧', 법인용 가상자산 지갑 '헤네시스', 법인용 트레이딩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왔다. 이달부터는 신규 이용자 유입을 지원코자 인앱 싱글사인온(SSO) 지갑 '페이스'를 제공한다.
페이스는 인게임 환경에서 시드구문 없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6자리 패스워드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전화 문자 인증을 통해 계정 복구도 가능하다. 페이스는 이번 프로그램 협력사에게 우선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해치 웹3 런칭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총 37곳으로 넷마블, 컴투스홀딩스, 데브시스터즈의 블록체인 자회사 플립필드, 액션스퀘어, 엑스엘게임즈, 조이시티, 노드게임즈, 라인, CJ ENM, 111퍼센트, 네시삼십삼분, 이꼬르, 스니커즈, 샌드박스네트워크, 테이크원, 에이시티게임즈, 유티플러스,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등이다.
관련기사
- "불편한 지갑으론 웹 3.0 대중화 못한다"2022.07.24
- "상반기 블록체인 웹3 노린 해킹으로 2.6조원 피해"2022.07.08
- 해치랩스,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가상자산 지갑 API 공급2022.03.28
- SNS 기반 암호화폐 결제·송금 '겟핍닷컴', 시드 투자 유치2022.02.14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해치랩스는 페이스의 글로벌 보급을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문건기 해치랩스 대표는 "모든 사람들이 디지털 세상의 가치를 소유하는 웹3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지금의 수많은 진입 장벽들이 낮아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웹3 관련 신사업에 진출하는 국내외 유수 게임사들이 블록체인을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신뢰받는 웹3 출시 파트너로서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