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3자 유지보수 서비스 기업인 리미니스트리트는 롯데마트의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 유지보수 지원 서비스 업체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사업 성장과 관련된 전략 프로젝트에 자원을 집중하고 급변하는 유통 사업을 더 잘 관리하기 위해 DB 유지보수 서비스 최적화를 제공하는 리미니스트리트를 선택했다.
롯데마는 소매점, 유통 및 물류 관리를 위해 대용량 처리의 맞춤형 오라클 DB를 사용중이다. 오라클의 DB 지원 비용은 IT 예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리미니스트리트로 유지보수 서비스를 전환한 후 빠른 대응 및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롯데마트 IT 직원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 다른 리미니스트리트 지원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롯데마트는 오라클 DB 기능 및 기술 엔지니어 팀의 지원을 받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관련 평균 20년 경력을 보유한 기업전담엔지니어(PSE)를 배정받는다. 리미니스트리트는 P1등과 같이 중대한 사례에 대해 10분내 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고도의 대응력을 자랑하는 SLA 혜택을 제공한다.
표정수 롯데마트 시스템전략실장은 "리미니스트리트는 소프트웨어 벤더의 유지보수 프로그램과 관련된 서비스 지원을 위해 롯데마트의 현 상황을 정밀 분석하고 우리의 요구에 더 잘 맞는 맞춤형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표정수 롯데마트 시스템전략실장은 "리미니스트리트로 전환한 이후 벤더 중심의 서비스 정책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중심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요청 시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지원을 통해 IT 서비스의 업무 효율성이 극대화됐다”고 덧붙였다.
성과를 최적화한 롯데마트는 혁신 이니셔티브와 사업 혁신을 견인하는 프로젝트에 유지보수 절감액과 IT 인력을 집중 투입할 계획이며, 향후 새로운 영역에 리미니스트리트 서비스를 추가 활용할 계획을 검토 예정이다.
김형욱 한국 리미니스트리트 지사장은 "롯데마트는 리미니스트리트 유지보수 서비스로 전환한 후 디지털 경쟁력을 높이고 IT 로드맵에 대한 주도권을 되찾을 수 있었다”며 “세계 수천 개 기업이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유지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절감한 자금으로 단기적인 예산 문제를 해결하고, 경쟁력과 성장을 주도하는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에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