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던 아마존의 지난해 탄소 배출량이 오히려 늘었다.
미국 IT매체 엔가젯은 1일(현지시간) 아마존이 탄소배출을 줄이겠다는 목표에도, 지난해 탄소 배출량이 18%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증가하면서, 회사가 물류센터 수를 빠르게 확장했기 때문이다. 회사는 팬데믹 기간 물류센터를 두 배 가량 늘렸다. 회사가 발간한 지속 가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회사는 7천154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했다.
다만 외신들은 해당 수치가 과소 측정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월마트 등 다른 업체들은 판매하는 모든 상품의 탄소 배출량을 포함해 측정하나, 아마존은 전체 상품의 1%만 차지하는 자체 브랜드 상품 관련 탄소 배출만 취급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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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전문가들은 아마존 운영 방식으로 인해 막대한 기후 피해가 야기될 것이라고 우려하고 있다.
한편, 아마존은 지난 2019년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