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에듀테크 스타트업 '에듀템'에 프리A(Pre-A)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듀템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발음 평가 솔루션'과 '라이팅첨삭 솔루션'의 특허기술을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학습 등에 필요한 다양한 수행평가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에듀템이 자체 운영 중인 '보라구 중국어·영어'는 재미있는 TV영상을 통해 현지 문화와 외국어를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학습 서비스다.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외국어 학습 서비스가 가능하다. 특히 AI 음성인식 발음평가, 통문장 읽기 훈련, 원어민 1:1 원격 수업, 동영상 해설강의 등 학습의 지속성과 재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구현한 게 핵심이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는 “기존의 발음평가 방법으로 사용되는 음성인식(STT)기술만이 아닌 발성의 유창성까지 정교하게 분석하고 측정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다”며 “국내 치열한 영어학습 시장에서 최신 트랜드에 맞는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양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정훈 에듀템 공동대표는 “그간 영어교육프로그램 개발에서 얻은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통해 자체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학습서비스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투자를 계기로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하고, 사용자 맞춤 환경 및 경험(UX·UI) 전반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