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렌탈 방식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춰 온라인 사업자의 매출을 늘리는 ‘렌탈페이’ 앱을 자사 스토어에서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렌탈은 구독경제의 대표적인 형태 중 하나로, 정기 이용료를 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상품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는 상품을 손쉽게 렌탈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클릭 몇 번만으로 심사·수납·채권 관리 등 복잡한 렌탈 절차를 전부 ‘전자계약 방식’으로 간편하게 관리, 기존 방식인 전화 상담·렌탈 심사·채권 추심 등을 직접 할 필요 없어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사업자는 렌탈 기간을 최대 60개월까지 제공, 고가 상품 구매에 대한 고객의 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어 구매전환율과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도 있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온라인 사업자가 특히 사회초년생이나 젊은 직장인 등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MZ세대 소비자의 렌탈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에 따르면, 실제로 렌탈페이를 도입한 쇼핑몰은 평균적으로 전체 매출의 20%가 렌탈 구매로 전환되고, 총 매출이 15%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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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 판매) 쇼핑몰을 운영 중인 온라인 사업자는 '카페24 스토어'에서 렌탈페이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렌탈페이 서비스 도입으로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의 비용 지불 부담을 낮춰 고객 수요를 효과적으로 매출로 전환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시시각각 변하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플랫폼에 연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